우선 한 버튼을 누를때마다 동작을 변화시킬 것이므로
캔버스에 빈 버튼안에 on, off로 나누었다.
텍스트는 보이지 않게 이미지를 껐다.
자리를 잘 잡아주어 이렇게 분류한다.
기본을 켜져있을 때로 주었고
눌렀을 때 !을 사용해서 서로의 이미지를 교차로 보일 수 있게 하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witch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Switch;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btnOn;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btnOff;
private bool isOn = true;
private void Start()
{
btnOn.SetActive(isOn);
btnOff.SetActive(!isOn);
}
private void Update()
{
this.btnSwitch.onClick.AddListener(() => {
OnOff();
});
}
void OnOff()
{
isOn = !isOn;
btnOn.SetActive(isOn);
btnOff.SetActive(!isOn);
}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ameObject.SetActiv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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