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번째 슬라이더를 구현
여러 버튼중에 알람과 사운드를 만들었다.
슬라이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점이다.
유니티의 S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막대영역인 Fill을 넣어준다.
또한 중요한 점은 이것인데,
슬라이더의 앵커프리셋을 우측으로 둬야 주황색 게이지가 같이 움직인다
앵커프리셋을 중앙으로 두면 슬라이더가 오른쪽에 있어도
오른쪽 끝까지 게이지가 찬 모습이 아닌 중간부터 좌측만 차있는 상태로 시작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ditor.Timeline;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in20240209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Button btn1;
[SerializeField] Button btn2;
[SerializeField] Slider slider;
void Start()
{
btn1.onClick.AddListener(() =>
{
this.btn1.gameObject.SetActive(false);
this.btn2.gameObject.SetActive(true);
slider.value = 0f;
});
btn2.onClick.AddListener(() =>
{
this.btn2.gameObject.SetActive(false);
this.btn1.gameObject.SetActive(true);
;
});
slider.onValueChanged.AddListener(OnSliderValueChanged);
}
void OnSliderValueChanged(float value)
{
if (value == 0f)
{
btn1.gameObject.SetActive(false);
btn2.gameObject.SetActive(true);
}else if(value != 0)
{
btn2.gameObject.SetActive(false);
btn1.gameObject.SetActive(true);
}
}
}
'산대특 > 게임 UIUX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on 역직렬화 -> 직렬화 -> 데이터 저장 -> 경로확인 (0) | 2024.02.15 |
---|---|
데이터 연동해서 UI 보여주기 (0) | 2024.02.13 |
설날과제 20240212 (0) | 2024.02.12 |
설날과제 20240210 (0) | 2024.02.12 |
InputfieldTest (1) | 202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