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를 잘하기 전에 우선

 

InputfieldTest의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코드를 작성하던 중 오류가 생겼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nputfield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1;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2;


    //씬을 다시 만들어서
    //인풋필드를 만들어서 홍길동을 작성을할건데
    //아무것도 작성안한 상태 or 1~2자리면 1번버튼
    //최대글자는 5자리로 제한 --인풋필드 맥스
    //그렇지않다면 2번버튼

    

    void Start()
    {

        inputField.onValueChanged.AddListener(ButtonManager);

    }

    void ButtonManager(string text)
    {
        if (string.IsNullOrEmpty(text) || text.Length <= 2)
        {
            Debug.Log("1번 버튼 활성화");
        }
        else if (text.Length <= 5)
        {
            Debug.Log("2번 버튼 활성화");
        }
        else
        {
            Debug.Log("두 버튼 모두 활성화");
        }
    }
}

우선 주석의 조건사항이랑은 조금 다르게

문자가 바뀌면 실행되도록 onValueChanged.AddListener클래스를 넣어주었고

매개변수로 ButtonManager함수를 만들어서

텍스트가 비어있지않고 글자 이하면 "1번 버튼 활성화"

텍스트가 5이하일 경우 "2번 버튼 활성화"

다를 경우 둘다 활성화로 조건을 넣어줬는데 실행이 되지 않는다.

 

내 생각엔 할당이 잘못되어 있거나 선언이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고는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nputfield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1;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2;


    //씬을 다시 만들어서
    //인풋필드를 만들어서 홍길동을 작성을할건데
    //아무것도 작성안한 상태 or 1~2자리면 1번버튼
    //최대글자는 5자리로 제한 --인풋필드 맥스
    //그렇지않다면 2번버튼

    void Start()
    {
        inputField.text = "홍길동";
        inputField.onValueChanged.AddListener(ButtonManager);

    }

    void ButtonManager(string text)
    {
        if (string.IsNullOrEmpty(text) || text.Length <= 2)
        {
            Debug.Log("1번 버튼 활성화");
        }
        else if (text.Length <= 5)
        {
            Debug.Log("2번 버튼 활성화");
        }
        else
        {
            Debug.Log("두 버튼 모두 활성화");
        }
    }
}

텍스트를 직접 코드에 써서 실행해보았는데 실행이 되지 않았다.

Inputfield 텍스트에 글씨가 잘 들어갔지만 콘솔에는 나오지 않았다.

 

 inputField.onValueChanged.AddListener 부분이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InputField (TMP)에 적으면 텍스트가 적히지만

Text로 적으면 입력이 되지않는 오류를 발견하였다.

근본적인 문제는 이곳인 것 같다.

 

보기와 같이 처음에는 잘 입력되다가

클래스에 [SerializeField]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로 넣어주면 Text가 작동을 멈춘다.

 

버튼을 눌렀을떄 텍스트가 입력되도록 코드를 바꿨는데

Inputfield(TMP)에서 입력하면 그대로 출력되었지만

Text에서 입력하면 한글자만 처리되고 저런식으로 이상하게 출력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nputfield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1;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2;


    //씬을 다시 만들어서
    //인풋필드를 만들어서 홍길동을 작성을할건데
    //아무것도 작성안한 상태 or 1~2자리면 1번버튼
    //최대글자는 5자리로 제한 --인풋필드 맥스
    //그렇지않다면 2번버튼

    void Start()
    {
        this.btn1.onClick.AddListener(() =>
        {
            Debug.Log(this.inputField.text);
        });

    }

}

 

 

Inputfield 설정 중에 character limit으로 글자 수 제한하는 것이 있지만

일단 코드로 확인해보려 시도

하지만 여전히 콘솔에 입력되지 않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nputfield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1;
    [SerializeField] public Button btn2;


    //씬을 다시 만들어서
    //인풋필드를 만들어서 홍길동을 작성을할건데
    //아무것도 작성안한 상태 or 1~2자리면 1번버튼
    //최대글자는 5자리로 제한 --인풋필드 맥스
    //그렇지않다면 2번버튼

    void Start()
    {

        if (this.inputField.text == null && this.inputField.text.Length > 3)
        {
            btn1.gameObject.SetActive(false);
        }
        else if (this.inputField.text.Length >= 3 && this.inputField.text.Length < 5 )
        {
            btn2.gameObject.SetActive(false);
        }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