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OcclusionCulling.html

 

오클루전 컬링 - Unity 매뉴얼

오클루전 컬링(Occlusion Culling)은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오클루전된)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3D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카메라에서

docs.unity3d.com

 

큰 오브젝트에 가려질 오브젝트들도 만든다.

제일 큰 큐브와 플레인 설정

나머지 오브젝트들도 설정

 

오쿨루더와 오쿨루디 설정을 잘 해놓아야 한다.

 

윈도우를 누르면 오쿨루전 설정이 보인다.

인스펙터를 확인해보면 새로운 창이 추가되었다.

전체를 선택한후 베이크를 한다.

그러면 이렇게 뒤에 가려진 오브젝트들은 사라진다.

어떻게 빛이 나가는지 보고 싶을경우 여기를 체크하면 빛의 방향과 크기를 볼 수있다.

 

주의사항

 

베이크창을 보면 이렇게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제일 앞에 있는 오브젝트가 이 스케일보다 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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