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있는 에셋을 다운받아

가이드라인으로 잡고 명암을 줄이고

그 에셋을 찾아 UI를 본뜨는 작업을 하였는데

그것을 하기 전에 제일 기초이자 중요한 GameObject.onClick.AddListener()를 다루려 한다.

 

Button1을 클릭하면 콘솔에 찍힌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i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

    void Start()
    {
        btn.onClick.AddListener(() =>
        {
            Debug.Log("button clicked!");
        });
    }
};

 

Button1을 클릭하면 2, 3번이 사라진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i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1;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2;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3;

    void Start()
    {
        btn1.onClick.AddListener(() => {
            this.btn2.gameObject.SetActive(false);
            this.btn3.gameObject.SetActive(false);
        });
    }
}

 

Button1을 클릭하면 2, 3이 사라지는데

Button2, Butto3을 배열(btns)로 만들어서 할당하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i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1;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s;

    void Start()
    {
        btn1.onClick.AddListener(() => {

            for (int i = 0; i < this.btns.Length; i++)
            {
                Button btn = btns[i];
                btn.gameObject.SetActive(false);
            }
        });
    }
}

 

Button1, Button2를 btns(배열)에 할당하였고

Button3을 누를시 배열이 사라지고 Button4를 누를시 배열이 다시 생기게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i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3;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4;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s; //btn1, btn2

    void Start()
    {
        btn3.onClick.AddListener(() =>
        {
            Debug.Log("버튼3 눌렸습니다.");
            for (int i = 0; i < this.btns.Length; i++)
            {
                Button btn = btns[i];
                btn.gameObject.SetActive(false);
            }
        });

        btn4.onClick.AddListener(() =>
        {
            Debug.Log("버튼4 눌렸습니다.");
            for (int i = 0; i < this.btns.Length; i++)
            {
                Button btn = btns[i];
                btn.gameObject.SetActive(true);
            }
        });
    }
}

'산대특 > 게임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Catch  (0) 2024.02.06
동기와 비동기  (1) 2024.02.05
직렬화와 역직렬화  (0) 2024.02.05
디자인 패턴과 싱글톤 패턴  (0) 2024.02.05
Process 와 Thread 그리고 Thread 와 Coroutine  (1) 2024.02.04

+ Recent posts